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청년경찰] 액션 코미디의 신세계! 넷플릭스 영화 추천!

by hochochic 2022. 3. 1.
반응형

방구석 씨네마에서 볼 수 있는 유쾌한 코미디 영화, 오늘은 강하늘, 박서준 주연의 액션 코미디 영화 [청년경찰]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청년경찰]은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티빙, 웨이브, 왓챠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청년경찰

감독 김주환

출연 박서준, 강하늘, 성동일, 박하선, 고준, 이호정

장르 액션

러닝타임 109분

개봉일 2017.08.09

 

현장경험 전무, 전공지식 총동원, 경찰대생들의 실전수사!

 

여기 의욕충만한 경찰대생 기준과 이론백단 경찰대생 희열이 있습니다. 둘도 없는 친구인 두 사람은 외출을 나왔다가 우연히 통화하며 지나가던 한 여성이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밴으로 납치되는 사건을 목격하게 됩니다. 곧바로 차를 쫓아가지만 역시 차는 인간보다 빠릅니다. 결국 괴한들을 놓치고 맙니다. 하지만 목격자는 오직 현장 경험도 없는, 책으로 수사를 배운 경찰대생 두 명뿐입니다. 기준과 희열은 학교에서 배운 대로 바로 경찰에 신고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수업에서 배운 크리티컬 아워를 떠올리며 직접 경찰서로 뛰어가 실종 수사팀에 납치 사실을 신고하지만 하필 대기업 총수의 손자가 실종되는 사건이 일어났고, 긴급하게 출동해야 한다는 이유와 실종 사건의 복잡한 절차와 부족한 증거로 수사는 전혀 진행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 처하고 맙니다. 피해자의 크리티컬 아워를 놓치지 않기 위해 1분 1초가 급박한 상황에서 아까운 시간만 흘러가자 기준과 희열은 직접 발로 뛰는 수사에 나서기로 합니다. 

 

 

우선 수업에서 배운 수사의 방법 3가지를 생각해냅니다. 바로 피해자 주의, 현장 주의, 물품 주의를 수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피해자가 누구인지 특정할 수 없고, 현장에는 목격 외에는 납치가 되었다는 증거가 없으니 조사할 물품도 없고, 결국에는 납치가 목격된 현장 주의를 수사를 하게 됩니다. 거기에다가 유일한 현장 증거인 피해자가 들고 있던 떡볶이, 두 사람은 피해자가 구입한 떡볶이 가게를 알아내기 위해 주변을 탐문하면서 결국 가게를 찾게 됩니다.

 

 

 

여러 우여곡절 끝에 어렵게 납치 피해자의 이름과 일하는 곳, 사는 곳을 알아내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피해자인 윤정은 가출 후에 유사 성행위 업소에서 일하고 있었고 그녀의 집은 가출한 청소년들끼리 모여살고 있었습니다. 그곳에 찾아가자 불량해 보이는 남자가 경계하듯 문을 열어주고, 기준과 희열은 수상함을 느끼게 되는데 눈치를 챈 남자가 급히 달아나게 됩니다. 두 사람 역시 곧바로 남자를 쫓아가지만 숨어있던 남자가 칼을 휘두르며 나타나 공격하게되고, 열혈 경찰대생 희열은 교육받은 방검술을 이용해 남자를 제압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남자를 추궁한 끝에 남자가 가출한 아이들을 알선하여 납치가 이루어지게 된 것을 알게 되고 납치범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납치범들을 찾아나선 기준과 희열, 두 사람 앞에는 예측 불가능한 상황이 기다고 있는데... 과연 납치범들을 일망타진 할 수 있을까요?

 

청년배우들이 연기하는 청년경찰의 완벽한 케미!

 

영화 [청년경찰]은 로맨틱 코미디로 많은 여심을 흔들었던 청년 배우 박서준과 미담 제조기, 국보급 모범 청년 배우 강하늘을 주연으로 같은 나이대의 두 청년은 완벽한 케미로 영화의 재미를 한층 더 살리게 됩니다. 범죄 수사극이라는 어쩌면 조금 어두운 스릴러물로 비춰질 수 있는 영화적 한계를 아직 경찰 배지를 달지 않은 입학한 지 이제 2년 된 예비 초보 경찰인 두 경찰대생들의 어리바리 수사극이라는 선선한 소재를 통해 조금은 서툴고 어리바리하지만 유쾌하고 통쾌하게 사건을 수사해 나가는 코믹한 설정들을 통해 영화의 재미를 더 해줍니다. 

 

먼저 의욕 행동파 경찰대생인 '기준'을 연기한 박서준 배우는 코믹, 액션을 모두 잘 살려주는 연기로 보여줍니다. 먹을 것 앞에서는 한없이 약해지는 평범한 20대 초반의 대학생부터 투철한 사명감과 열정으로 수사에 직진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거기에다가 완벽한 액션까지 소화하는 연기를 통해 어딘지 모를 어수룩한 귀여움과 남자다운 반전 매력을 보여줍니다. 

 

이론백단인 두뇌파 경찰대생인 '희열'을 연기한 강하늘 배우는 현생과 비슷한 인간적인 매력을 보여주는 연기를 보여줍니다. 원리원칙을 중요시하지만 어딘가 조금은 부족해 보이는 허당의 매력을 보여주고, 거기에 실제 검도 실력이 드러나는 액션까지 반전 매력을 모두 보여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