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날도 마르쿠스 그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헐리우드 연기 천재, 연기 신 윌 스미스가 하드캐리한 영화 [킹 리차드]가 개봉을 예정에 두고 있습니다. 개봉일은 3월 24일. 영화 [킹 리차드]는 테니스의 전설, 윌리엄스 자매와 윌리엄스 자매의 성장을 옆에서 도왔던 최고의 매니저이자 최고의 아버지인 리차드 윌리엄스의 이야기를 다룬 실화 바탕의 영화입니다. 이 영화로 윌 스미스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어있으며, 이 영화 역시 다양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킹 리차드 King Richard
감독 레이날도 마르쿠스 그린
출연 윌 스미스, 언자누 엘리스, 사니야 시드니, 데미 싱글턴, 존 번탈
장르 가족, 드라마
러닝타임 144분
등급 12세관람가
개봉일 2022.03.24
킹 리차드 영화 줄거리
세계 최강 테니스 제왕 윌리엄스 자매 실화
신화를 이끈 진정한 챔피언
이미 아이가 태어나기 2년 전, 78페이지에 달하는 챔피언 육성 계획으로 무장한 리차드 윌리엄스는 두 딸 비너스와 세레나를 역사의 주인공으로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두 소녀는 아버지의 부룰의 헌신, 그리고 어머니의 균형 잡힌 시각과 면밀한 통찰력 아래 컴튼의 형편없는 테니스 코트에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연습을 거듭하며 부정적 예측과 전혀 이겨낼 수 없을 것 같던 불리함을 극복해 나갑니다.
불굴의 결단력과 조건 없는 믿음으로 가장 위대한 두 명의 전설적 스포츠 선수를 탄생시킨 한 가족의 감동적인 여정.
"세상은 날 무시했지만 너흰 달라, 존중 받게 할거다"
아버지는 이미 계획이 다 있었다
이 영화는 테니스의 전설인 윌리엄스 자매의 이야기를 다루었지만 그 진짜 주인공은 테니스의 전설들이 아닙니다. 바로 그들이 있도록 헌신하고 그들을 만들어낸 아버지 리차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그들의 성장 스토리와 재능 있는 아이들의 뒷바라지를 하는 아버지의 헌신이라는, 스포츠 스타들이 가지고 있는 다소 진부한 스토리는 아닙니다.
아버지 리차드는 아이들이 태어나기 2년 전, 이미 이들을 테니스 선수로 육성하기 위해 철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무려 78페이지에 달하는 챔피언 육성 프로젝트로, 아버지 리차드는 이미 아이들을 챔피언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을 미리 세워두었습니다. 그 계획에는 주저함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해야할 일을 모두 시키고도 밤에도, 비가 오는 날에도 아이들을 코트 위에 세워 연습을 시킵니다. 혹자는 이러한 혹독한 훈련이 아동 학대가 아닌가 하기도 합니다.
철저한 계획과 실천이 있었기에 비너스와 세레나의 실력 하나 만큼은 그 누구보다도 자신있고 당당합니다. 영화에는 리차드의 딸 비너스와 세레나만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공부에 재능을 보이는 자식들이 3명이나 더 나옵니다. 아마 리차드와 그의 아내는 공부 교육에도 엄청난 역량을 가졌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단순히 부모의 욕심이었을까요? 여기에는 흑인으로서 사회에서 무시당해온 아버지의 처절함이 담겨 있습니다. "세상은 날 무시했지만 너흰 달라, 존중 받게 할거다". 아이들이 무시 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어주기 위해, 아버지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방패가 되어주고 그 안에서 철저한 계획과 훈련, 그리고 가족들의 연대가 아이들을 성장시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세레나와 비너스 윌리엄스 자매의 실화
테니스계의 전설, 세레나와 비너스는 둘 다 세계 1위에 오른 레전드 선수들입니다. 이 자매는 30차례 그랜드슬램 단식 우승을 하였고, 6개의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으며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인정 받았습니다. 단식 122개, 복식 28개 타이틀 획득을 이뤄낸 그야말로 테니스의 역사를 새로쓴 이 자매들은 미국에서도 가장 빈곤하고 위험한 동네로 알려져있는 컴튼이라는 동네 출신으로 최고의 실력, 테니스에 대한 열정과 집념, 그리고 아버지 리차드 윌리엄스의 노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것으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두 자매의 아버지인 리차드는 자매가 태어나기 2년 전, TV에서 우연히 본 테니스 경기 우승자가 상금으로 4천 달러를 받는 모습을 보고 아이들의 인생 전체에 걸친 챔피언 육성 계획을 작성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