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OTT 작품 5편!

by hochochic 2022. 2. 14.
반응형

2022년 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는 유독 OTT 영화 작품들이 후보에 많이 올랐습니다. 아마 코로나 19의 장기전으로  OTT 강세가 이어지면서 극장 개봉을 미루던 작품들, OTT만의 퀄리티가 높은 오리지널 작품들이 OTT 시장에 배급되었고 OTT 작품을 꺼려 하던 시상식들도 이제는 대세의 흐름에 따르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은 후보에 오른 5편의 영화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영화 파워 오브 도그

[파워 오브 도그 / The Power of the Dog]

감독: 제인 캠피온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커스틴 던스트, 제시 플레먼스, 코디 스밋 맥피, 토마신 맥켄지
장르: 드라마, 멜로/로맨스, 서스펜스, 미스터리
러닝타임: 126분 
개봉: 2021.11.17

방영 OTT: Netfilx 

 

영화 소개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 최다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파워 오브 도그]. 작품상, 감독상, 주요 연기상 등 12개 부문에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미 감독 제인 캠피온은 영화 [피아노]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3개 부문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번에는 작품상과 감독상의 수상이 유력한데 과연 어떤 쾌거를 이룰지 기대됩니다.

 

시놉시스

1925년 미국 몬타나, 거대한 목장을 운영하고 있는 필(베너딕트 컴버배치). 필은 막대한 재력은 물론이고 위압적이고 묘한 아우라로 사람들에게 공포와 경외를 동시에 불러일으킵니다.

어느 날, 그의 동생 조지(제시 플리먼스)가 로즈(키얼스틴 던스트)와 그의 아들 피터(코디 스밋 맥피)를 새 가족으로 맞이하고, 동생의 갑작스러운 결혼 소식에 분노한 필은 로즈의 아들을 볼모로 삼아 그녀를 옭아매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사랑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로...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영화 돈룩업

[돈 룩 업 / Don't Look Up]

감독: 아담 맥케이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롭 모건, 조나 힐
러닝타임: 139분

개봉: 2021.12.08

방영 OTT: Netfilx 

영화 소개

영화 [돈 룩 업] 넥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영화 [빅 쇼트]를 연출했던 아담 맥케이 감독의 신작입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이기도 합니다. 바로 [앤트맨]의 각본가이기도 합니다. 아담 맥케이 감독 역시 [빅 쇼트]라는 영화로 아카데미 시상식 각색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습니다. 

[돈 룩 업]은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도 올랐습니다. 작품상, 각본상을 비롯해 총 4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어떤 부문에서 수상을 이룰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시놉시스

천문학과 대학원생 케이트 디비아스키(제니퍼 로렌스)와 담당 교수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태양계 내의 궤도를 돌고 있는 혜성이 지구와 직접 충돌하는 궤도에 들어섰다는 엄청난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구를 파괴할 에베레스트 크기의 혜성이 다가온다는 불편한 소식에 아무도 신경 쓰지 않게 됩니다. 지구를 멸망으로 이끌지도 모르는 소식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언론 투어에 나선 두 사람, 혜성 충돌에 무관심한 대통령 올리언(메릴 스트립)과 그녀의 아들이자 비서실장 제이슨(조나 힐)의 집무실을 시작으로 브리(케이트 블란쳇)와 잭(타일러 페리)이 진행하는 인기 프로그램 ‘더 데일리 립’ 출연까지 이어가지만 성과가 없게 됩니다. 혜성 충돌까지 남은 시간은 단 6개월, 24시간 내내 뉴스와 정보는 쏟아지고 사람들은 소셜미디어에 푹 빠져있는 시대이지만 정작 이 중요한 뉴스는 대중의 주의를 끌지 못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세상 사람들이 하늘을 좀 올려다볼 수 있을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영화 듄

[듄 / Dune]

감독: 드니 빌뇌브
출연: 티모시 샬리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제이슨 모모아, 조슈 브를린
장르: 모험, 드라마, SF
러닝타임: 155분
개봉: 2021.10.20

방영 OTT: HBO MAX

 

영화 소개

영화 [듄]은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로 이름을 알린 드니 빌뇌브 감독의 영화로 2015년 칸 영화제 경쟁부문 초대,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다. 이번에도 역시 영화 [듄]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각색상 등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있습니다. 전작의 호평과 신작 [듄]의 흥행으로 과연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어떤 쾌거를 이룰지 기대가 됩니다. 

 

시놉시스

“듄을 지배하는 자가 우주를 지배한다!”

10191년,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인 폴(티모시 샬라메)은 시공을 초월한 존재이자 전 우주를 구원할 예지 된 자의 운명을 타고났습니다. 그리고 어떤 계시처럼 매일 꿈에서 아라키스 행성에 있는 한 여인을 만나게 됩니다. 모래언덕을 뜻하는 '듄'이라불리는 아라키스는 물 한 방울 없는 사막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로 이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치열합니다. 황제의 명령으로 폴과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죽음이 기다리는 아라키스로 향하는데…

위대한 자는 부름에 응답한다, 두려움에 맞서라, 이것은 위대한 시작이다!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영화 킹 리처드

[킹 리처드 / King Richard]

감독: 레이날도 마르쿠스 그린
출연: 윌 스미스, 존 번탈, 리브 슈라이버, 언자누 엘리스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138분
개봉: 2021.11.19

방영 OTT: HBO MAX

 

영화 소개

감독 레이날도 마르쿠스 그린은 이미 [몬스터즈 앤 맨]이라는 영화를 통해 2018년 34회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신인 감독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킹 리처드]로는 이미 7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윌 스미스가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작품으로 이번 아카데이 시상식에서는 작품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부문에서 수상이 이루어질지 기대됩니다.

 

시놉시스

1990년대 말부터 2010년대 중반까지 여성 테니스계의 여제로 군림했던 최고의 테니스 선수 '세리나 윌리엄스'와 그녀의 언니인 '비너스 윌리엄스', 두 자배를 훈련시켰던 아버지 '리처드 윌리엄스'의 감동 실화입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영화 코다

[코다]

감독: 션 헤이더
출연: 에밀리아 존스, 퍼디아 월시 필로, 트로이 코처, 다니엘 듀런트, 말리 매트린, 에우헤니오 데르베스, 에이미 포사이스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111분
개봉: 2021.08.31

방영 OTT: 애플TV+

영화 소개

올해 선댄스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첫 선을 보인 [코다]는 심사위원과 관객들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놀라운 기록들을 세웠습니다. 먼저 선댄스 영화제의 US 드라마틱 부문에서 최고 상인 심사위원 대상과 함께 관객상, 감독상 등을 석권하며 역대 최초로 4관왕에 등극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OTT 업계의 애플TV+가 선댄스 영화제 37년 역사상 최고가인 2천5백만 달러, 한화로 약 280억 원을 [코다]의 글로벌 판권을 구매했습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작품상과 배우 트로이 커처가 남우조연상 등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선댄스 영화제 4관왕으로 시작이 좋았던 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시놉시스

음악의 마법에 빠질 시간!

가장 조용한 세상에서 시작된 여름의 노래!

24/7 함께 시간을 보내며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가족을 세상과 연결하는 코다 '루비'는 짝사랑하는 '마일스'를 따라간 합창단에서 노래하는 기쁨과 숨겨진 재능을 알게됩니다. 합창단 선생님의 도움으로 마일스와의 듀엣 콘서트와 버클리 음대 오디션의 기회까지 얻지만 자신 없이는 어려움을 겪게 될 가족과 노래를 향한 꿈 사이에서 루비는 망설이는데…

 

반응형

댓글